upbtn

인포스탁 기업IR

2018-11-22 오전 9:19:34

[기업IR]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_바이오 매니지먼트 플랫폼으로 도약

-      바이오 및 신약개발사업 비즈니스모델 본격화

-      자회사 엠아이텍 IPO를 통한 글로벌 시장 확대


바이오 매니지먼트 플랫폼 기업 시너지이노베이션 자회사 엠아이텍이 11월중 코스닥시장에 상장예정이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과거 IT부품 코아로직의 한계사업을 축소하고

미생물 배양배지 전문기업 코메드생명과학과 이번에 IPO예정인 글로벌 비혈관 스텐트 전문기업 엠아이텍, 건강기능식품 ODM/OEM 전문기업 비씨엘바이오제약을 인수했다.

더나아가 신약개발을 위한 신약사업부를 신설하여 바이오전문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비즈니스모델을 IT에서 바이오 매니지먼트 플랫폼으로 바꾸면서 매출 및 이익 실적도 개선되고있다. 2017년 바이오, 의료기기, 기타 사업부 총 매출은 342억원,

2018년 3분기 기준 매출은 312억원으로 전년 매출의 90%를 넘어섰고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45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75% 증가했다.

미생물 배양배지 사업부문의 신규 CAPA증설(기존 월 100만 Plate에서 300만 Plate) 및 전방시장이 꾸준히 연 10% 정도 성장하고 있어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의료기기 사업부문의 글로벌 스텐트 판매량 증가 및 유통망 강화로 역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3분기부터 연결실적 반영 예정인 헬스케어 사업부문의 비씨엘바이오제약 역시 신규투자를 통해 매출 외형을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 신설한 신약개발 사업부에서는 폐암치료제, 피부암치료, 유방암 치료응용기술 특허를 서울대산학협력단으로부터 양수하였고, 명지병원 및 인제대학교와 바이오의료기술 관련 MOU를 맺고 관련 Pipeline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비임상 시험 및 안전성시험을 거쳐 2020년 본 임상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최근 성공적으로 IPO를 진행한 자회사 엠아이텍의 공모가가 밴드 최상단인 4,500원으로 확정되어 157.5억원의 구주매출에 대한 수익도 반영될 예정이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바이오산업내 개발, 임상, 인허가, 생산의 전주기적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바이오매니지먼트플랫폼으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사업부문별 매출추이



바이오 사업부(미생물 배양배지) 주요 제품
국내 NO.1 미생물 배양배지 전문기업으로 CAPA 증설을 통해 전방시장과 함께 연 약 10% 성장


의료기기 사업부(엠아이텍) 글로벌 진출 현황
주요 국가에서 현재 비혈관스텐트 글로벌 시장 Top 5 (Volume Based)
기존 미국 FDA로부터 허가를 받은 5종의 스텐트 제품 외에 추가로 3종의 제품에 대한 FDA 승인을 추진중


헬스케어 사업부(비씨엘바이오제약)의 건강기능식품 R&D 현황

자체브랜드 건기식 제품 출시 예정


*상기 (보도)자료는 서울IR네트워크 IR회원사인 상장기업에서 당해기업의 주주, 투자자 등을 포함한관계자분들께 HTS/MTS 뉴스채널 등을 통해 직접제공하는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따라서 자료에 대한 문의는해당 기업 주식담당자에게 직접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