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btn

인포스탁 기업IR

2018-11-28 오전 10:33:10

[기업IR]SGA솔루션즈(184230), ‘2018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가...블록체인 기반 재외공관 공증 서비스 선봬

통합보안전문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 www.sgasol.kr)는 26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된 ‘2018 블록체인 진흥주간 (Blockchain Grand Week)’에서 블록체인 기반 재외공관 공증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SIA),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이 공동 주관한 이번 컨퍼런스는 국민체감형 블록체인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총 6개의 정부 부처가 참여했다. SGA솔루션즈는 외교통상부(장관 강경화, 이하 외교부)의 ‘블록체인 기반 아포스티유 및 영사확인 발급 체계 구축’ 시범 사업 주관사로 선정되어 성공적으로 수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 SGA솔루션즈는 ‘블록체인 기반 재외공관 공증 서비스’의 데모 시연을 선보였다. 국내 발급 공문서를 해외 기관에 제출하거나, 해외 발행 문서를 국내에서 이용 시 발급받는 아포스티유 및 영사확인 인증서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하는 사업이다. 종이 문서에서 전자 문서로의 변화를 통해 공문서의 신뢰성, 행정 처리의 효율성이 제고되어 재외국민의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외교부는 이번 시범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금융결제원과 연계한 ‘재외국민 금융위임장 발급사실 확인 서비스’ 도입을 계획 중이다. 재외국민의 국내 금융 거래 시 이용되는 재외공관 공증을 받은 금융위임장이 국내 금융기관에서 진위 및 발급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는 한계점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외교부의 블록체인 시스템을 국내 금융 기관에 연계해 신뢰성 및 효율성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는 “이번 컨퍼런스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 블록체인기술을 국민들의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게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블록체인을 이용해 공문서의 신뢰성과 국제적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유관 기관과 적극 협조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기정통부와 KISA는 지난 3월부터 사회적 파급 효과가 크고 국민체감 편익이 높은 과제 6개를 선정하여 2018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선정된 과제는 △외교부 '국가 간 전자 문서 유통' △관세청 '개인통관 시스템' △농식품부 '축산물 이력 관리' △국토부 '간편한 부동산 거래' △선관위 '온라인 투표' △해수부- '해운물류' 등 6개 부문이다.

△2018 블록체인 진흥주간 외교부 부스

△2018 블록체인 진흥주간 외교부 부스



*상기 (보도)자료는 인포스탁 온라인IR 회원사인상장기업에서 당해 기업의주주, 투자자 등을포함한 관계자분들께 HTS/MTS 뉴스채널등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따라서 자료에 대한 문의는 해당기업 주식담당자에게 직접하시기 바랍니다.

*
상장기업의 목소리를 신속, 정확하게 그대로  전달해드립니다!!
인포스탁 On Line IR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