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btn

인포스탁 기업IR

2018-11-30 오전 8:52:09

[기업IR]윙입푸드(900340)주주가치 경영 실시_차등 배당 발표

-     2018년 순이익의 10% 한도 내 차등 배당
-     주가 저평가 장기화 시 대주주 주식 매입 적극 검토
-     3분기 실적 호조 지속
-   실적과 주주가치 경영으로 모범 기업이 되겠다

“오랜 노력 끝에 한국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게 되어 감개가 무량합니다. 한국거래소, 한국예탁원, 회계, 법무, IR법인, 그리고 유진투자증권의 도움으로 이 자리에 서게 되었으며, 수요예측과 청약에 참여해 주신 한국의 투자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립니다.” 1년 3개월 만에 다시 중국 기업 상장의 물꼬를 튼 윙입푸드의 왕씨엔타오 대표는 “중국 내 GDP 1위인 광동성 1호 한국 상장 기업으로서 실적과 투명한 경영과 주주가치 향상 전략으로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며 상장 소감을 피력했다.

주주가치 향상 방안의 일환으로 왕대표는 “IPO IR 당시 약속했던 바와 같이 올해 실적 기준 당기순이익의 10%를 배당할 계획이며, 소액주주의 권익을 향상하기 위해 차등배당을 실시하겠다. 차등 배당 계획과 차등 배당 비율 등은 순차적으로 공시를 통해 확정하겠다. 고 밝히며 “윙입푸드의 주가가 과도하게 저평가 되는 국면이 지속되는 경우, 나를 포함한 대주주의 지분 매입도 적극 검토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윙입푸드는 130년 역사를 지닌 육가공전문업체로 중국식 살라미와 베이컨, 즉석 살라미 등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돼지고기 가공제품을 전국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유통채널로는 까르프와 이온(AEON), 로터스 (Lotus)는 물론 최근 신개념 유통채널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알리바바 산하 허마센성 등 대형마트 /할인점과 편의점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의 온라인 사이트인 티몰, 징동 등으로 판매망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의 2017년 매출액은 821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15.2% 증가하였으며, 순이익은 164억원으로당기순이익률이 20%에 달했다. 금년 3분기 실적과 관련 회사관계자는 “3분기 누계 기준으로 15% 수준의 성장세를 이어갔고 수익성은 신제품 매출 비중 확대에 힘입어 개선된 것으로 내부 집계되었다.” 고 밝혔다.

*상기 (보도)자료는 밸류씨앤아이 IR회원사인상장기업에서 당해기업의 주주, 투자자등을 포함한 관계자분들께 HTS/MTS 뉴스채널 등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따라서 자료에 대한 문의는 해당기업 주식담당자에게 직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