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btn

인포스탁 기업IR

2018-12-12 오후 2:49:25

[기업IR]NHN한국사이버결제(060250) 탐방 업데이트

내용 <투자포인트>

PG 사업 외형 성장 지속


동사는 PAYCO, 네이버페이, 삼성페이까지 간편결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들을 우군으로 확보했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고성장과 간편결제의 영역 확장이 진행 중이다. 내년에도 동사의 PG 사업과, 온라인 VAN 사업을 필두로 20%에 가까운 매출 성장을 지 속해나갈 것으로 예상한다.

동사 PG사업 매출은 3Q18 기준 934억원(+27.2% yoy)을 기록해 고성장을 지속 중이다. PAYCO의 경우 누적 기준 7조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했으며 월 거래액은 9월부로 4천억원을 넘어섰다. 8월부터 삼성페이 제휴가 시작되며 온∙오프라인 영역 확장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온라인 VAN 사업으로 수익성 개선 지속
온라인 VAN 사업은 네이버 페이 PG 내재화에 따른 수혜 영향으로 매출액 42억원 (+29.2% yoy)을 기록했다. 동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네이버페이의 온라인 VAN 서비스를 신규로 개시하게 되었는데 온라인 VAN 사업의 경우 매출 규모는 크지 않으나 높은 수익성(3Q18 기준 92%)을 기록하는 사업으로 PG사업의 낮은 수익성을 보완하고 있다. 네이버페이의 거래액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어 동사가 수취하는 거래 수수료 역시 우상향할 것으로 기대되며 내년도 해당 서비스 매출 온기반영을 감안할 시 동사 수익성 개선세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



*상기 (보도)자료는 서울IR네트워크 IR회원사인 상장기업에서 당해기업의주주,투자자 등을 포함한 관계자분들께HTS/MTS 뉴스채널 등을 통해 직접제공하는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따라서 자료에 대한 문의는 해당기업주식담당자에게 직접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