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btn

인포스탁 기업IR

2019-03-12 오전 10:29:57

[기업IR]아이쓰리시스템(214430), 비냉각형 적외선영상센서 세계시장 진출에 매진

비냉각형 적외선 영상센서는 야간 이나 악천후 등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없는 환경에서 사람의 눈 역할을 대신하는 적외선 카메라의 핵심부품으로서, 국가 전략물자로 지정되어 있을 정도로 중요한 핵심기술이다. 또한 그 동안 군사용도, 보안과 계측 및 측정 용도로 주로 사용되어 왔으나, 기술혁신과 4차 산업의 진전에 따라 자동차, 드론, IoT, 휴대폰으로 그 용도가 확장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술이다.

아이쓰리시스템은 국내 유일의 고해상도 적외선 영상센서 업체이지만, 비냉각형 적외선 영상센서의 경우, 그 동안 세계 선도 적외선 영상센서 업체 보다 주요 제품 군에서 최소 5년에서 10년 정도 기술개발이 늦어, 세계시장 진출과 매출 확장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그러나 2018년  적외선 센서와 광학기술에 권위가 높은 미국 SPIE 전시회에서, 세계 선도 적외선 영상센서 업체보다 앞선 기술력의 12um 피치 비냉각형 적외선 영상센서를 선보인바 있으며, 잠재 고객인 해외 유수 민수 및 군수 적외선 카메라 업체들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아이쓰리시스템은 지난해 4분기에 100억원 규모로 신제품인 12um피치 비냉각형 적외선 영상센서라인 시설투자를 결정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클린룸 공사가 완공되고 장비가 도입되고 있으며, 2019년 하반기 본격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아이쓰리시스템은 그 동안 신규 제품의 매출처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진행해 왔으며 그 성과가 가시화 되고 있다.

세계 Top class 적외선 카메라 업체 들과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 진척이 빠른 회사는 샘플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어 양산 납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세계시장으로부터 많은 수요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그 동안 후발주자로서 거의 불가능한 영역이었던 세계 Top class 적외선 카메라 회사 향으로 성공적인 양산 납품이 개시된다면 세계시장에서 아이쓰리시스템 제품의 신뢰도가 크게 높아짐은 물론, 기타 잠재수요가 큰 세계 유수 적외선 카메라 업체 들로의 매출 가능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 외에도 글로벌 자동차 전장 회사를 지향하는 국내 업체에 샘플 공급을 진행하고 있는 등, 향후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자동차 시장에도 대비하고 있으며, 정부과제 수행을 통해 세계 최소피치 적외선 영상센서 개발에도 도전하고 있다.


*상기 (보도)자료는 인포스탁 온라인IR 회원사인 상장기업에서 당해 기업의 주주, 투자자 등을 포함한 관계자분들께 HTS/MTS 뉴스채널등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주관적인내용입니다. 따라서 자료에 대한문의는 해당기업 주식담당자에게 직접하시기 바랍니다.

*
상장기업의 목소리를 신속, 정확하게 그대로  전달해드립니다!!
인포스탁 On Line IR 서비스!!